└운동 소식。

[좋은마음 웃는얼굴로 함께 걸어요-제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꿀송이] 2016. 4. 25. 11:11


[좋은마음 웃는얼굴로 함께 걸어요-제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좋은 마음 웃는 얼굴 ‘70억 인류에게 희망을’
에콰도르 지진피해민·세계기후난민·복지소외가정 지원, 1만 3000여 명 참여



출처: 뉴스한국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오스카 에레라 길버트 주한 에콰도르 대사에게 5만 달러의 지진 피해 구호성금 지원 POP를 전달. 네팔과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필리핀, 가봉 기후난민들에게 총 12만 달러의 성금으로 생명의 물펌프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국내 서울과 경기도 일대 복지소외가정 120세대에도 생계 및 의료 지원


24일 서울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서 개최한 제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에콰도르 지진피해민을 긴급 지원하고 세계기후난민, 국내 복지소외가정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주한 외국 대사들과 각계 인사 등 1만 3000여 명이 참여했다.

-오스카 에레라 길버트 주한 에콰도르 대사, -모함마드 줄피쿨 라흐만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

-축전을 보내온 모하메드 알리 나프티 주한 튀니지 대사, -남경필 경기도지사 축전.

-곤잘로 오르티스 주한 스페인 대사, -봉빌라이 팀파랑시 주한 라오스 참사관 등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여러분은 기후재난, 지진피해민, 복지소외가정을 격려하고 힘내라고 응원하는 동행자가 되어주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여러분이 걷는 한 걸음 한 걸음은 기후난민, 지진피해민, 복지소외가정에 힘내라고 응원하며 그들의 외로운 삶에 동행하겠다는 큰 뜻이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비 온 뒤에 땅이 굳고 역경 뒤에 좋은 날이 반드시 온다며 “낙담하지 말고 힘내시고 용기를 가지시라”고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국가 원수나 귀빈을 맞이할 때 의전행사를 담당하는 국방부 삼군통합의장대, 전통의장대, 여군의장대 특별 행사 지원.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구촌 이웃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 인류복지를 이루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사회지원사업, 긴급구호사업, 환경복지사업 등 다각적인 헌혈, 재난구호, 물펌프 지원, 심장병, 희귀난치병 어린이 등을 살리는 데서 시작된 지원은 소년소녀가정, 극빈가정, 외국인 재해근로자가정 등으로 그 폭이 확대됐고, 세계 물 부족 국가에 물펌프를 설치하며 생명의 물 보급운동을 전개한다. 가나, 케냐, 콩고, 남아프리카공화국, 캄보디아, 라오스, 네팔, 파키스탄 등 아시아와 아프리카 각국에 물펌프 26대를 설치했으며, 사후관리까지 지속하고 있다.





세월호 침몰사고 무료급식 자원봉사, 대구지하철 참사 무료급식 자원봉사, 필리핀 태풍 피해 복구 및 구호활동,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구호활동, 일본 지진피해민 지원, 네팔 대지진 피해 구호활동 세계 재난구호에도 앞장.



지난해에는 홍수로 교량이 무너진 네팔 이타하리 시 텡그라 강 유역 주민들을 위해 튼튼한 콘크리트 다리를 건설해주기도 했다. 

이같은 헌신적인 활동에 각국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협력과 도움을 요청해 온다. 앞서 2013년에는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알리벤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이 지구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협약을 맺었고, 온딤바 대통령의 요청으로 가봉 현지 대학생들에게 클린월드운동을 전수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2015년 세계자연보전연맹(IUNCN) 네팔국가위원회와 환경보호 양해각서(MOU)를 체결, 2011년 캄보디아 타케오 주 체육교육부와 다양한 복지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MOU를 체결했다.




위러브유 회원들에게 지구는 하나의 집, 그 안에서 살아가는 70억 세계 인류는 ‘가족’이다.

이들이 전개하는 글로벌 복지활동은 말하자면 ‘지구촌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다.

아직도 세계 곳곳에는 어머니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 위러브유는 ‘좋은 마음 웃는 얼굴 70억 인류에게 희망을’이라는 슬로건처럼 “지구촌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아낌없이 사랑을 베푸는 좋은 마음, 바로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류에게 희망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족의 사랑과 행복을 돋우는 희망 한 걸음으로 개최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 제17회 새생명가족 걷기대회!


역시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님

어머니의 사랑으로 전 세계 70억 인류에게 희망을 전하는 힘은

생명을 귀하게 여기고 존중하기에 더욱 고귀하고 위대합니다.


행복은 마음과 마음이 함께할 때 생겨나는 힘입니다.

그리고 사랑이 있을 때 행복해지고, 웃을 수 있습니다.


좋은마음, 웃는얼굴로

어제도, 오늘도, 지금도, 내일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행복을 전합니다.